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Tags 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Pure Software Engineer :)

책읽으면서 좋았던 구절... 본문

Life

책읽으면서 좋았던 구절...

HelloJaewon 2013. 8. 11. 13:06

독서를 하면서 마음에 드는 구절이 나오곤 하는데 금방 까먹곤 했는데

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정리해 봐야겠다^^


마지막 강의 - 랜디 포시

경험이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을 때 얻어지는 것이다.

그리고 경험은 당신이 가진 것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.


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- 알랭 드 보통

일단 한쪽이 관심을 잃기 시작하면, 다른 한쪽에서 그 과정을 막기 위하여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다.


죽음이란 무엇인가 - 셸리 케이건

이론적으로 말해 자살은 충분히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살은 '비도덕적'인 행동이다.


행복한 프로그래밍 - 임백준

프로그래머들이 즐겨 이용하는 질문이 하나 있다. "네가 만든 소프트웨어가 조종하는 비행기에 올라탈 자신이 있는가?"가 바로 그것이다. 진정한 프로그래머라면 "그렇다"라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. 만약 올라탈 자신이 없다면 그런 소프트웨어를 팔아서 돈을 벌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한다. 만약 그런 소프트웨어를 팔았다면 최소한 그 소프트웨어가 일으키는 문제에 대해서 끝까지 책임을 져야 한다.


꾸뻬 씨의 시간 여행 - 프랑수아 를로르

 - 우리가 누군가에게 해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만남이다

 -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려 노력하고, 바꿀 수 없는 것은 그냥 받아들여라. 그리고 이 두 가지를 구분하라.

 - 순간을 만끽하라

 - 현재를 살아라, 영원한 것처럼 그리고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


냉정과 열정사이 - 츠니 히토나리

 - 남자란 과거를 질질 끄며 살아가는 동물이라고 단적으로 말할수는 없겠지만, 마음의 스위치를 전환하는 데는 여자보다 훨썬 서툰 것 같다.


사랑 후에 오는 것들 - 공지영

 - 헤어짐이 슬픈 건 헤어지고 나서야 비로소 만남의 가치를 깨닫기 때문일 것이다. 잃어버리는 것이 아쉬운 이유는 존재했던 모든 것들이 그 빈자리 속에서 비로소 빛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. 사랑받지 못하는 것보다 더 슬픈 건 사랑을 줄 수 없다는 것을 너무 늦게야 알게 되기 때문에.


1cm - 김은주, 김재연

 - 100% 준비되기를 기다리겠다는 말은 영원히 시작하지 않겠다는 말이다.

 - 새로운 것은 환영받지만 익숙한 것은 사랑받는다.

 - 삶을 돌아보게 하는 것은 죽음이고, 웃음을 값지게 만드는 것은 눈물이고, 사랑을 성숙하게 만드는 것은 이별이다. 삶에서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다. 모든 경험은 인생에 관한 수업이다.

 - 해도 후회하고 하지 않아도 후회할 일이 있다면 해보고 후회하는 편이 낫다. 해보고 하는 후회는 하지 않아서 하는 후회보다 늘 짧은 편이니까


응답하라 1994 - 8화

그 어떤 길을 택하더라도

가지 않은 길에 대한 미련은 남게 마련이다.

그래서 후회 없는 선택이란 없는 법이고

그래서 삶의 정답이란 없는 법이다.

그저 선택한 길을 정답이라 믿고 정답으로 만들어가면 그만이다.

내 지난 선택들을 후회없이 믿고 사랑하는 것

그게 삶의 정답이다.


응답하라 1994 - 12화

70억 지구에서 내가 좋아한느 사람이 나를 좋아해 줄 확률이란 얼마나 될까

지금 내게 어쩌면 기적이 일어날지도 모르겠다.


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

Maybe the happy ending is just moving on.

You never, ever gave up the hope.


나는 아버지입니다 - 딕 호이트

 - "아버지, 아버지가 없었다면 저는 할 수 없었어요."

 - "아들아, 네가 없었다면 나는 하지 않았다."


About Time

 - "Lesson number one: all the time traveling in the world can't make someone love you." - TIM, ABOUT TIME